공공디자인 종합정보시스템 운영

사업 개요

공공디자인의 진흥을 위한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정보를 집적한 정보 기반의 플랫폼으로 국내외 정책 자료와 동향 정보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, 공공디자인 인증 발급 업무를 지원합니다.

사업 목적
  • 공공디자인 국내외 정책 자료 및 동향 정보 제공을 통한 공공디자인 교류 협력
  • 공공디자인 전문인력 경력 관리를 위한 증명서 발급 및 전문회사 신고 안내 지원
사업 내용
  • 공공디자인 국내외 정책 자료 및 동향 정보 제공
    • 국내외 유관기관 및 지자체 정책 자료 및 동향 정보를 집적한 지식정보 운영
    • 공공디자인 관련 통계, 아카이브, 업계 동향 통합 제공
  • 공공디자인 인증 발급
    • 전문인력 경력관리제 운영 및 증명서 발급
      • - 경력인증제도 심의위원 위촉(공공디자인 전문가 3인 이상) 및 운영
      • - 전문인력 신청서 접수 및 적격 여부 검토, 증명서 발급

        전문인력 증명서 발급 바로가기

    • 지자체 전문회사 신고 안내 및 지원, 교육
      • - 전문회사 신고서 작성 및 출력(신청인), 정보 등록/열람 기능 제공

        ※ 전문회사 신고는 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 규칙 제 4조에 따라 회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특별시장·광역시장·특별자치장·도지사 및 특별자치도지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.

      • - 전문회사 등록 현황 및 전문인력 등록 정보 제공
      • - 지자체 전문회사 담당자 시스템 교육
사업 문의
  • 공공디자인기반팀 02-398-7967/7961
사업 성과
사업성과 연도, 실적정보를 제공하는 표
연도 실적
2018
  • 공공디자인 종합정보시스템 구축(2~8월)
  • 공공디자인 전문인력 증명 관련 운영 규정 정비(9~12월)
2019
  • 1차 시범 운영(‘18.12월~‘19.3월)
  • 공공디자인 진흥 전담 기관 지정(4월)
  • 공공디자인 종합정보시스템 오픈, 전문인력 증명 시작(5월)
  • 2019년 전문인력 발급 건수: 총 222건
2020
  • 아카이브 데이터 지속 구축 및 아카이빙플랫폼 운영
  • 2020년 전문인력 발급 건수: 총 377건

2021

  • 2021년 전문인력 발급 건수: 총 337건

2022

  • 2022년 전문인력 발급 건수: 총 376건

2023

  • 2023년 전문인력 발급 건수: 총 52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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